회사/산업 · LIG넥스원 / 모든 직무
Q. 넥스원 미사일 HW vs 원익 ips 부품설계 고민입니다.
현재 넥스원(판교) 원익 ips 고민중입니다. 지금 당장의 초봉으론 넥스원이지만 이직을 고려해봤을 때 원익이 낫다는 얘기가 있어 고민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6.01.21
답변 4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드립니다. 채택 발바니다 ^^ 넥스원 HW : 국방 / 미사일 > 안정적, 전문성 쌓기 좋음, 이직 선택지는 좁음 원익 IPS 부품 설계 : 반도체 장비 > 산업군 확장 용이, 이직 커리어 확장성 높음 커리어 성장, 이직 고려 > 원익, 안전전문성 중심 > 넥스원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원익 IPS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께서 이직을 고려하시는 사항을 분석했을 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업계로의 이직을 원하시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커리어의 연속성 측면에서는 동종 업계인 원익 IPS를 선택하셔야 하며, 해당 회사에서 근무하신 경력사항을 토대로 향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으로 이직을 추진하실 때 반도체 분야 직무 역량, 직무 적합성을 강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LIG넥스원으로 입사하실 경우에는 산업군(방산 업계)이 상이하여 이직이 어렵게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넥스원과 원익 IPS 사이에서 고민하신다면, 단순 초봉보다 중장기 커리어 성장과 산업 특성, 기술력, 이직 경쟁력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게 현실적입니다. 넥스원은 방산 특화 기업으로 안정적이고 초봉이 높지만, 사업 영역이 제한적이어서 장기적으로 이직 시 폭이 좁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원익 IPS는 반도체 장비 분야로 산업 자체 성장성이 높고, 기술 습득과 경험이 향후 반도체 장비사나 관련 기업 이직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초봉은 당장 중요하지만, 3~5년 후 이직이나 경력 개발 측면에서는 반도체 장비 경험과 기술 포트폴리오가 경쟁력이 됩니다. 즉, 넥스원은 안정과 단기 보상을, 원익 IPS는 장기적 기술 성장과 이직 경쟁력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현실적인 판단 기준입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판교 근무와 높은 초봉이라는 조건만으로도 LIG넥스원이 압도적인 정답이니 고민 말고 입사하십시오. 이직을 위해 첫 직장의 네임밸류를 낮춘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체계적인 대기업 시스템을 갖춘 넥스원에서의 HW 설계 경력이 추후 커리어 확장에도 훨씬 유리하고 강력합니다. 을의 위치인 장비사보다 갑의 위치인 체계 잡힌 시스템 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연봉과 워라밸을 모두 잡는 길입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LIG넥스원 대전하우스VS구미하우스
안녕하세요 LIG넥스원 경영지원 중 인재개발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 취준생입니다. TO, 경쟁률을 고려하여 근무지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둘 중 어디가 임직원 수가 많을까요, 그리고 어디가 경쟁률이 더 강할까요? 구미에 가면 인맥이 하나도 없어 걱정이긴 하네요... 감사합니다.
Q. 넥스원 사업관리
안녕하세요 넥스원의 국내사업 해외사업 직무에 관심이 생긴 공대생입니다 공대생의 비율이 어느 정도 되는지와 현직자분들은 어떤 역량에 주력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들으면 좋은 교육 같은 거라도 있을까요!!
Q. LIG D&A(넥스원) 체험형 인턴 SW(레이저)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학부생입니다. 1. 이번 LIG D&A에 SW(레이저) 직무가 나왔는데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는지 2. LIG 코딩 테스트 난이도와 준비 방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인터넷에 나와있는 정보가 많이 없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학부연구생(차세대 디스플레이 구조 검증, Ansys Lumercial)과 캡스톤 설계로 광학 공진 구조, LiDAR에 들어가는 FPA(격자 안테나)의 calibration을 딥러닝으로 보정의 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HW로 지원할지, SW(레이저) 직무로 지원하느게 맞는지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